[댓글여론] 2018년 4월 15일…김경수 공방·세월호 규명·미 시리아 공격

[레이더P] 포털댓글·SNS게시글로 본 여론

최초입력 2018-04-15 15:18:10
최종수정 2018-04-15 18:17:09

글자크기 축소 글자크기 확대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이메일로 공유하기
1. '김경수 의원 의혹' 정치권 공방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의 포털 사이트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정치권의 공방이 뜨겁다. 민주당은 "댓글 사건관련 김경수 의원이 마치 배후인 것처럼 호도하는 정치권과 언론보도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반면 야권은 여당에 이런 입장이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이하 반응.

- 더불어 민주당이 물론 아니기를 바랍니다 (다음)
- 이건 100% 퍼센트 누군가에 의해 길러진 인간들이 자행한 짓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다음)
- 조작할 기술이 있는 사람들과 접촉해서 인사청탁까지 할 정도의 관계라면 그전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그게 궁금하다 (다음)
- 특검해라 그래야 진상을 알 수 있고 추악한 현실을 밝힐 수 있다. 일부의 문제라는건 말도 안되는 꼬리자르기다 (네이버)
- 당원 3명 조사한 경찰도 수사해라. 왜 알고 있으면서 20일 동안 수사내용을 숨겼는지 (네이버)
- 팩트는 일방적으로 문자 보내고 답변도 안 함. 인사청탁 하니까 거절했고, 그 후에 정부 비방 악플 매크로 돌림 (네이버)

2. 文 대통령 "세월호 진실 끝까지 규명"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4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4년, 별이 된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달라지게 했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이미지 확대
▲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4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4년, 별이 된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달라지게 했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4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체조사위와 세월호 특조위를 통해 세월호의 진실을 끝까지 규명해낼 것"이라며 "합동영결식에서 다시 한 번 깊은 슬픔에 빠질 유가족들과 국민들 앞에서 세월호의 완전한 진실 규명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하 반응.

- 지난 날의 수많은 비극을 잊지 않을 때 비로소 국민모두 웃을 수 있는 밝은 미래를 열어 나갈 수 있다 (다음)
- 세월호 대참사만 생각하면 가슴이 메이고 분노가 치민다 반드시 끝까지 진실규명하자 (다음)
- 세월호 같은 끔찍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다음)
- 세월호 없인 정권이 안됩니까? 미래는 없고 과거에만 얽매인 무능정권 (네이버)
- 너무나 비극적인 사건이었죠. 마지막 한명까지 가족에게 돌아갈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 세월호의 진실은 바다가 고스란히 기억하고 있겠죠. 끝까지 진실을 밝혀 주시길 (네이버)

3. 미 국방성, 시리아 공습 전·후 사진 공개

미 국방성은 "미군이 이끄는 연합군은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 외곽에 있는 바르자 연구개발센터에 미사일 76발 등 총 105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미국은 미사일 공습이 성공적이었다고 발표하며 시리아 공습 전·후 위성사진을 공개했다. 반면 시리아와 러시아는 "대부분의 미사일을 요격했다"고 맞서면서 공습 결과를 둘러싸고 논쟁이 일고 있다. 이하 반응.

- 이래서 북한이 핵을 죽기 살기로 만든거구나 (다음)
- 북핵을 강대국 논리로 접근하는 것은 참혹한 무지다. 현재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공격은 약소국에 대한 침탈이다 (다음)
- 미국은 중국,러시아 에 대한 견제를 위한 전진기지로 한반도에 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려 대북압박과 한반도 전쟁운운 하는 것을 우린 똑똑히 알아야 한다 (다음)
- 최첨단 무기들이 좋긴좋구만 시리아고 북한이고 정신좀 차리게 합시다 (네이버)
- 수술식 타격이네. 정말 그자리만 정밀 폭격하는구나 (네이버)
-김정은 보라고 폭격한 듯 (네이버)

[김수형 기자]

[ⓒ 매경미디어그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